FAQ

  • 고객서비스
  • FAQ
    • 1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채권서비스>채권매입신청을 선택하신 후 절차에 따라 빠짐없이 기재하시면 됩니다.
    • 2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외국인일 경우 채권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신청절차는 채권신청과 동일하며 채권매입신청 화면 하단의 외국인 주민등록번호 조합방법 안내에 따라 주민번호를 조합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. 채권자명은 여권상 영문이름으로 기재해주셔야 합니다.
    • 3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    채권변경 가능시간은 오전 8시50분부터 오후 5시20분까지이며, 용도의 내용만 변경 가능하며 금액은 변경되지 않습니다.

    위임장양식 다운로드 위임장양식(우리은행) 다운로드  위임장양식(신한은행) 다운로드 위임장양식(농협은행) 다운로드

    • 4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    채권취소 가능시간은 오전 8시 50분 오후 5시 10분까지입니다. 당일 발행된 미사용 채권만 취소신청 가능합니다.
    • 5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중도상환은 어떻게 하나요?
    중도상환 신청 시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가까운 발급은행으로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국토해양부 지침으로 인하여 2016년7월14일 발행분부터는 온라인으로 중도상환을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.)

    위임장양식 다운로드 위임장양식(우리은행) 다운로드  위임장양식(신한은행) 다운로드 위임장양식(농협은행) 다운로드

    • 6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 발급을 받았는데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?
    변경요청 또는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은 손실액이 있으실 수 있으며 발급일로부터 5년이내 사용하시면 됩니다.
    • 7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채권 사용여부를 알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• 우리은행을 통해 채권발급을 받으신 경우 셀프로우에 문의하시거나 발급 받으신 지점에 채권상태조회를 문의하시면 됩니다.
    • 신한은행을 통해 채권발급을 받으신 경우 신청매입내역조회 페이지에서 사용여부 및 사용처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8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오래된 데이터를 확인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5개월이 지난 데이터는 신청내역조회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며 신청내역조회에서 데이터 요청을 해주시면 신청하신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람이 가능하며 한 달에 한번만 요청이 가능합니다.
    • 9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종교단체(교회)로 발급을 받고 싶습니다. 신청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사단법인(교회)종교단체의 경우 고유번호, 납세번호, 사업자번호 중 두 가지를 기입해야하며, 그 중 한가지만 가지고 있는 경우 대표자분 성함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    • 10
    • 채권업무
    • 종중으로 발급받으려고 합니다. 신청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신청 시 고유번호와 사업자번호를 필히 입력해주셔야 하며, 그 중 하나의 번호만 있을 경우 종중 대표자 개인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
원격지원   |   고객센터 031-296-0665